• 최종편집 2024-06-14(금)

전체기사보기

  • 본투글로벌센터, UAE 알 구레아 그룹과 MOU 체결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알 구레아(Al Ghurair) 그룹, 엠투엔, 국내 투자사 등과 MOU를 체결하고 한-UAE 조인트 벤처 설립 등 우리 디지털 혁신 기술 기업의 중동 지역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22일 온라인 화상 회의로 진행된 양해 각서 체결식에는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 서홍민 엠투엔 회장, 마지드 사이프 알 구레아(Majid Saif Al Ghurair) 알 구레아 그룹 최고 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 각서에 따라 엠투엔과 알 구레아 그룹, 국내 투자사 등이 공동으로 특수목적법인(Special Purpose Company, SPC)을 설립해 한-UAE 합작 법인 설립과 투자를 지원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합작 법인 설립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젝트와 디지털 기술 기업들을 발굴하고 기술 매칭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특수법인과 파트너십을 맺게 된다. 이번 협약은 적극적 투자로 사업 다각화를 이룬 엠투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디지털 혁신 기업 해외 진출 지원 전문 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 등 협약 당사자들이 비즈니스 개발, 투자, 컨설팅 분야에서 탄탄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특히 두바이에 본사를 둔 알 구레아 그룹은 중동 지역 굴지의 대기업으로 제철과 석유 화학을 비롯한 제조업은 물론이고 중동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민간 은행인 마슈렉(mashreq)은행, 대형 고급 쇼핑몰 버즈만 쇼핑센터(Burjuman Center)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알 구레아 그룹의 현지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 수요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MOU가 한-UAE 디지털 혁신 협업 생태계 조성 등 실제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신뢰할 만한 파트너와 함께 현지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민간 거점을 확보한 것으로, 중동 지역 디지털 수출 확대를 위한 전초 기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이버보안
    • 종합
    2023-03-29
  • 파수, 美 ‘엔터프라이즈 커넥트 2023’ 참가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파수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된 글로벌 컨퍼런스 ‘엔터프라이즈 커넥트 2023’에 참가해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Wrapsody)’와 외부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27일(현지시간)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엔터프라이즈 커넥트는 기업내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에 특화된 IT 컨퍼런스다. 파수는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참가해 AWS와 구글, MS, 시스코, 슬랙 등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서 파수가 소개한 랩소디는 문서자산화와 보안, 중복 문서 및 버전 관리 문제까지 해결한 차세대 문서관리 플랫폼이다. 랩소디는 문서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가 분산저장돼도 하나의 문서로 백업 및 관리한다. 문서 생성시 자동으로 랩소디 서버에 업로드되며, 문서 작업 후 저장만 하면 해당 문서에 권한이 있는 사용자들이 각자 어디에 저장했든 최신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가 가능.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에 랩소디를 더함으로써 문서가상화의 이점을 누리면서 시스템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파수는 설명했다. 랩소디 에코는 문서 및 워크그룹 기반의 협업이 특징인 외부협업 솔루션. 문서 공유와 협업, 버전 관리, 보안, 화상회의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워크그룹 단위별 관리 기능과 사용 이력을 제공하며, 문서 공유 후에도 권한을 변경하거나 회수할 수 있다. 특히 CAD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종류 및 버전과 맥, 모바일, 웹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해 협업 과정에서 유출되기 쉬운 설계도면 등의 핵심 문서를 보호할 수 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문서 관리와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효율성 저하와 데이터 유출, 문서 파편화 등의 문제가 전세계 기업들의 공통 관심사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파수의 랩소디와 랩소디 에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세대 솔루션으로, 이번 행사를 포함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는 만큼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사이버보안
    • 종합
    2023-03-29
  • [김희철의 CrisisM] ③동티모르 상록수부대의 쓸쓸한 여운
    [시큐리티팩트=김희철 한국안보협업연구소장] 비록 동티모르에서 철수한 지 20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교류는 계속되고 있다. 국방부는 2019년 상록수부대 2진(2000년 4월~10월) 민사과장으로 활동했던 이석구 중장을 단장으로 한 국방대표단을 현지에 파견해 파병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거행했다. 당시 국방대표단에는 상록수부대 파병 부대원과 육군 태권도 시범단이 포함돼 있었는데, 이들은 파병 20주년 기념행사에 앞서 오에꾸시 지역을 방문해 임무 중 순직한 장병의 추모탑에서헌신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국가 차원의 예우를 수행했다. 또한, 추모탑 주변을 재정비하였고, 현지 대사관의 노력으로 사고 현장인 에카트 강가에 추모비와 추모 공원을 새롭게 마련하기도 했다.(다음편 계속)
    • 소통시대
    • CRISIS M
    2023-03-29
  • 안랩, 4년 연속 ‘올해의 한국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선정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안랩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에서 선정한 ‘올해의 한국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안랩은 2019년부터 4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고 덧붙였다. 안랩은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인 ‘안랩 EPP’와 ‘안랩 EDR’을 비롯한 다양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고객에게 강력한 위협 대응 역량을 제공한 게 선정 사유라고 설명했다. 비비엔 푸아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산업 애널리스트는 “안랩은 단일 에이전트와 플랫폼을 중심으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통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안랩은 보안 솔루션을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경쟁사에 비해 우수한 성능으로 혁신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올해의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4년 연속 수상은 그동안 안랩이 통합보안 전략을 지속적으로 구현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고도화하는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사이버보안
    • 종합
    2023-03-29
  • MS, 사이버보안용 인공지능 도우미 출시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28일(현지시간) 사이버보안용 인공지능 도우미를 출시했다. MS가 이번에 내놓은 사이버보안용 인공지능 도우미는 ‘시큐리티 코파일럿(Microsoft Security Copilot)’. 시큐리티 코파일럿(일명 보안 부조종사)은 MS의 방대한 위협 인텔리전스 공간과 업계 최고의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사용하기 쉬운 인공지능(AI) 도우미를 통해 보안 전문가의 작업을 보강해준다. 바수 자칼 MS 보안 기업 부사장은 "보안 부조종사를 통해 우리는 힘의 균형을 우리에게 유리하게 바꾸고 있다. Security Copilot은 방어자가 AI의 속도와 규모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제너레이티브 AI 보안 제품이다"고 말했다. 시큐리티 코파일럿은 보안 팀과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방어자가 환경에서 일어나는 일을 확인함은 물론 기존 인텔리전스 학습과 위협 활동의 상관 관계를 파악해 시스템 속도로 정보에 입각한 효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보안 지식 격차를 해소하고 팀 전체의 워크플로, 위협 행위자 프로필 및 사고 보고를 개선하여 사이버 보안의 기술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찰리 벨 MS 시큐리티 총괄 부사장은 "보안 상태를 발전시키려면 사람과 기술이 모두 필요하며, 인간의 독창성과 인간의 전문성을 빠르고 대규모로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첨단 도구가 결합되어야 한다"며, "Security Copilot을 통해 우리는 모든 방어자가 세상을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와 기술로 권한을 부여하는 미래를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사이버보안
    • 종합
    2023-03-2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