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7(금)
 

53.png
한화테크윈 AI 카메라, 영상저장장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화테크윈은 글로벌 반도체 전문기업 인텔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영상저장장치(NVR)를 출시하고 '얼굴분석'이 가능한 통합 AI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 2일 AI 영상저장장치를 출시한 한화테크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폐쇄회로TV(CCTV)-저장장치-관제프로그램으로 이어지는 영상보안의 모든 단계에서 AI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됐다.
 
기존 AI CCTV는 차량 및 인물 분석, 마스크착용 감지, 실내 적정인원 관리 등이 가능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AI 저장장치를 함께 사용하면 얼굴인식 기능이 지원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화테크윈은 옷이나 안경, 가방 등과 같이 사람이 소지하고 있는 '사물'을 기반으로 영상을 분석 기존 방식과 달리 사람의 '얼굴'까지 알아보고 구분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발했다.
 
예를 들어 '검은 옷을 입고 모자를 쓴 남성'과 같은 인상착의로 용의자를 찾을 필요 없이 곧 바로 얼굴인식을 통해 특정 인물이 찍힌 영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지방 중소도시 인구와 맞먹는 10만개 이상의 얼굴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장소에서도 데이터 용량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특정 인물을 검색할 수 있다.
 
차량번호판의 이미지를 문자, 숫자 기반의 디지털 정보로 변환 저장해 일부 숫자만으로도 해당 차량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AI기능이 없는 한화테크윈 CCTV와 연결하더라도 차량∙인물 분석 및 검색 등 기본적인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AI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보다 다양한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5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테크윈, AI 영상저장장치 출시….'얼굴분석' 가능한 통합 AI보안 솔루션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