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58.png
SK㈜ C&C 구성원이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을 사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주) C&C]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대표이사 박성하)는 AI를 탑재한 범용 솔루션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를 공개하며 본격 확산에 나섰다.

 

지난 3일 공개한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은 화면의 최소 단위 픽셀을 읽어내고 읽은 정보를 빠르게 학습하는 능력을 가진 범용 AI 패키지 솔루션이다.

 

회사는 이 솔루션이 생산 공정 전반에 걸친 부품 및 완성품의 불량을 제거하는 품질 관리 업무나 수질 관리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은 딥러닝 기반 이미지 유형 학습으로 반도체 소재, 배터리, 철강 절단면 계측 등 품질 관리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자동차 부품 외관 검사나 중고폰 등급 분류에서도 사람의 눈으로 잡지 못한 미세 결함을 찾아냈다. 올해는 폐수 미생물 탐색 및 분류로 적용 범위를 확대 중이다.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은 공정이 끝난 뒤에 불량 여부를 판정하던 기존 프로세스를 실시간 자동 검수로 바꿔준다. 실시간 동영상에서도 최적의 분석 이미지를 탐색하고 분류 및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에 구축하는 것은 물론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독형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하다. 업무 규모 및 현장 상황에 따라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를 혼합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은 간단한 활용 교육만 받으면 현장 업무 담당자 누구나 AI 모델링을 할 수 있다. 담당자는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알고리즘을 레고 놀이하듯 맞춰가며 클릭 몇 번만으로 분석 모델을 구성할 수 있다.

 

유해진 SK㈜ C&C 제조Digital 부문장은“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은 비전문가라도 이미 검증된 AI 알고리즘으로 본인의 업무에 따라 손쉽게 구성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불량 감지로 생산성 향상은 물론 보건, 안전 및 ESG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0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 AI탑재 범용 솔루션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