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60.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안랩은 안전한 설 명절을 잘 보내기 위한 잠시 멈춤 보안수칙을 발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설 선물 교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공격자는 이런 상황을 노려 적극적으로 택배 배송시간 확인이나 상품권 다운로드 등 관련 키워드로 스미싱 문자를 유포할 가능성이 높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자 메시지의 출처를 반드시 확인하고 메시지 내 URL 및 첨부파일 실행을 자제해야 한다. 스마트폰에 백신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설 연휴에도 강화된 방역 수칙으로 문자나 메신저로 명절 인사와 안부를 전하는 이들이 늘 것으로 전망된다.

 

설 명절 자녀의 연락을 기다리는 중장년층을 노려 자녀의 다급한 요청으로 위장한 메시지를 보내 악성 행위를 시도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안랩은 전했다.

 

가족이나 지인으로부터 금전거래나 앱 설치 및 개인정보 전달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받을 경우 직접 전화를 걸어 사실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설 연휴기간 동안 유명 콘텐츠 서비스회사를 사칭하거나 토렌트 및 P2P 사이트에서 영화와 게임 및 만화 파일로 위장해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를 유포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영화나 게임을 다운로드받을 때에는 반드시 공식 경로를 이용하고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은 내려 받지 않아야 한다.

 

스마트폰이나 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및 실시간 검사를 생화화해야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랩, 설명절 잠시 멈춤 보안수칙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