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65.png
LG CNS 직원들이 8일 AI 기반 영어교육 서비스 AI튜터와 AI토익스피킹으로 받은 영어교육 인증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LG CNS는 자사의 AI 영어교육서비스 ‘AI튜터’와 ‘AI토익스피킹’이 한국영어교육학회 (KATE) 영어교육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AI 기반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한국영어교육학회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서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영어교육학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영어교육전문 학술단체다. 영어교육 전공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LG CNS AI 기반 영어교육서비스는 AI와 학습자간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실제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접근성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는 점과, 초보자부터 상급자를 모두 포괄하는 완성도 높은 영어회화 프로그램이라며 학회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LG CNS는 현재 캐럿글로벌, YBMNET, 윤선생, 파고다 등과 잇따라 제휴를 맺고 AI튜터와 AI토익스피킹을 서비스하고 있다.

 

AI튜터는 수십 만개의 영어 문장을 학습했다. AI는 학습자와의 대화를 통해 답변내용, 맥락, 유창성, 필수단어 등 영어 말하기 능력을 분석한다. 학습자 스스로 완성된 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영어 실력을 점차 향상시켜 나간다. AI와 함께 500개에 달하는 영어회화 상황을 학습할 수 있다.

 

AI튜터는 지난해 1월 오픈 이후 약 40만명의 학습자가 사용 중이다. LG 계열사 20개를 포함한 약 50개 기업과 지자체에서 직원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AI를 이용한 외국어 학습서비스 제공방법’으로 특허 출원 중에 있다.

 

AI토익스피킹은 ‘사진 묘사하기’, ‘의견 제시하기’ 등 토익스피킹 파트1~6 내용을 AI와 학습하는 서비스다. AI는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현재의 토익스피킹 레벨 수준을 분석한다. AI의 분석데이터에 따라 목표 레벨을 설정하고 학습을 시작한다.

 

AI토익스피킹은 문제 유형을 통째로 암기하는 기존 학습 방식을 탈피했다. AI 알고리즘으로 파트별 공략 방법과 시험장과 비슷한 모의고사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토익스피킹 콘텐츠를 최다 보유하고 있는 YBMNET과의 제휴로 어떤 답변이 높은 점수를 받는지에 대한 정확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AI튜터, AI토익스피킹 모두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둘다 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지원한다. AI튜터는 ‘AI튜터’를 검색해 ‘AI Tutor CARROT Global’앱을, AI토익스피킹은 ‘YBM AI’를 검색해 ‘AI 토익 스피킹 YBM NET’앱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AI튜터는 100분 무료, AI토익스피킹은 2개 파트 학습콘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LG CNS는 이번 한국영어교육학회 인증을 시작으로 누구나 AI튜터를 만들 수 있는 ‘AI튜터 제작플랫폼’, ‘AI오픽(OPIc)’, ‘AI다국어’등 다양한 버전의 AI 외국어 교육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은생 LG CNS D&A사업부 부사장은 “딥러닝,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IT신기술을 최대한 활용, 학습자들의 실력 향상에 필요한 AI 알고리즘 구현에 집중했다”며, “플랫폼 기반의 외국어 교육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AI에 다양한 언어를 학습시켜 일본어, 중국어 버전 및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학습 버전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80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G CNS AI영어교육서비스, 한국영어교육학회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