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4(금)
 

35.png
[사진=삼성SDS}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도어록 8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보안성, 배터리 효율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원은 최근 5년 이내 디지털 도어록을 구입해 사용한 경험이 있는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6월 설문조사를 해 선호도가 높은 업체의 제품을 선정했다.
 
선정 제품은 빌드원(BO-DP9000FS), 삼성SDS(SHP-DP950), 솔리티(P2000-BH), 아사아블로이코리아(GRP-YG14B), 에버넷(FELICE-F-SN), 유니코하이테크(PM910V), 하이원플러스(H-7090SK), 현대통신(HDL-7390) 이다.
 
보안성 시험 결과 삼성SDS 제품이 '리모컨·홈네트워크'와 '카드키' 2가지 열림 방식 모두에 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돼 다른 제품들보다 우수했다. 빌드원, 아사아블로이코리아 제품은 '리모컨·홈네트워크' 열림 방식에 보안프로그램이 적용돼 양호했다.
 
보안성 '보통'인 5개 업체 중 솔리티는 지난해 9월 이후 생산제품부터 홈네트워크 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돼 기존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무상으로 보안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방침이다.
 
하이원플러스, 현대통신은 지난해 12월부터 리모컨·홈네트워크 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나머지 업체도 향후 출시 제품엔 보안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소비자원은 “스마트 도어록은 카드키 복사방지 기능이나 리모컨·홈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무선신호 암호화 수준이 높을수록 범죄예방에 효과적”이라며 “시험대상 모든 제품이 등록되지 않은 카드키, 지문, 스마트폰 방식으로 열리거나 오작동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배터리(AA건전지 8개) 교체 뒤 카드키로 개·폐 가능한 횟수를 확인한 결과 빌드원과 솔리티, 아사아블로이코리아, 에버넷, 하이원플러스, 현대통신 6개 제품은 3만회 이상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블루투스 연동 등 구조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삼성SDS와 유니코하이테크는 1만5000회 이상으로 양호했다.
 
모든 제품은 지문·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도어록을 열 때 인식오류나 이상동작이 발생하지 않았고, 20만회 개·폐 뒤에도 내구성에 이상이 없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6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SDS 스마트도어록 보안성 우수…한국소비자원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