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96.png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해 스마트 주거서비스 플랫폼 ‘마이호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마이호미를 구현하는 모습.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마이호미 생활편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이호미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7월 정식 오픈한 스마트 주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이파크 입주민은 앱을 내려받아 설치만 하면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아이파크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생활편의 서비스, 아이파크 입주민 전용 공동구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O2O(Online to Offline) 결제 기능을 이용해 인테리어 견적이나 입주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원하는 날짜별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입주 전 청소, 이사, 방역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출입 시스템도 적용한다. 입주민들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앱을 이용해 편리하게 입주민의 얼굴과 정보를 등록한 후 공동현관 출입 시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편리하게 드나들 수 있다.

 

또 3m 이상의 거리에서 0.3초 내외로 인증이 완료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공동현관 앞에서 멈춰 설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출입할 수 있다. 여기에 사진, 동영상, 가면을 통한 침입을 방지하는 '안티 스푸핑' 기술이 적용돼 보안을 높였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마이호미몰을 통해 세대별 창고 대여 서비스, 보관이사 서비스, 반려동물용품, 미세먼지 관련 물품 판매 등도 기획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21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HDC현산, 안면인식 기술 기반 출입시스템 적용…마이호미 서비스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