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102.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는 SAP 차세대 지능형 ERP(전사적 자원관리)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웹케시 펌뱅킹 통합자금관리 솔루션 '인하우스뱅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SAP의 차세대 지능형 ERP 비즈니스 솔루션 SAP S/4HANA는 웹케시의 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인하우스뱅크와 연동 가능해 앞으로 SAP HANA 기반 인하우스뱅크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SAP의 ERP에서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인하우스뱅크는 대기업·공공기관용 통합자금관리 솔루션으로, 모든 은행 업무를 기업·기관 안에 설치한다. △모든 은행 계좌 조회 △대량·급여 이체 △자금 집금 등 금융 정보를 ERP와 연계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자금 사고를 예방한다.

 

특히 웹케시와 SAP 코리아는 독립소프트웨어개발업체(ISV)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메모리 방식의 SAP HANA를 자체 데이터베이스(DB)로 활용해 인하우스뱅크 처리 및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

 

인하우스뱅크는 현재 토스페이먼츠,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한국마사회 등 45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이용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SAP HANA 맞춤형으로 출시된 인하우스뱅크는 SAP의 ERP 고객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기업의 모든 금융 업무를 ERP 안에서 해결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자금 사고를 예방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인 SAP와 함께 혁신적 기업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238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웹케시, SAP 코리아와 손잡고 혁신적 기업 핀테크 솔루션 '인하우스뱅크'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