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115.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에스티씨랩이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사용성 테스트 ‘앱스코어(APPSCORE)’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앱스코어는 앱, 웹 서비스에 대한 특정 프로세스를 수행한 사용자의 실제 피드백을 설문을 통해 제공한다. 별도의 행동 분석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QA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기반 기능 및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한다.

 

앱스코어는 4주 안에 1000명이 넘는 적합 고객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고, 검색, 결제, 구매 완료 단계 등 특정 행동을 취한 경험자들을 모객해 그들에게 맞는 질문을 설계해 조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아울러 실제 이용자 행동과 이용 패턴을 히트맵이나 퍼넬 등으로 시각화해 분석할 수 있으며, AI를 통한 테스트로 간단히 오류를 식별해낼 수 있다.

 

곽만재 에스티씨랩 앱스코어 사업총괄은 “사용성 테스트에 필요한 모든 요구 사항을 만족하면서 기존 사용성 테스트 방식과 비교해 60% 이상의 시간 단축과 3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는 모바일 앱, 웹 서비스에 대한 고객 관점의 IT 거버넌스를 강화해 IT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해야 한다. 앱스코어는 기업 모바일 앱, 웹 서비스의 품질 평가 및 개선에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0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에스티씨랩, 크라우드 소싱 기반 사용성 테스트 서비스 ‘앱스코어’ 론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