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122.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KT는 문자 한 통으로 매장 방문 고객이 출입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문자체크인은 식당이나 오프라인 매장 등을 위한 B2B 서비스다. 매장 입장 고객들이 본인의 휴대전화로 매장의 전용 번호에 문자메시지를 보내 출입 기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방역관리 강화로 식당이나 매장에 입장하려면 입구에서 QR 코드를 찍거나 수기 명부 작성이 필수다. KT는 QR 코드 생성이 어렵거나 수기 명부 작성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출입 등록을 위해 매장 전용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발송 시 등록 완료 메시지가 고객에게 회신된다. KT는 “매장 방문이력이 문자 발송 기록의 형태로만 남아, 명부가 외부에 노출될 가능성이 낮다.”고 말했다.
 
문자체크인 서비스는 월 정액 가입형태로 이용이 가능하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무료문자메시지 300건 요금제를 기준으로 월 3300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한편, 개인정보이용·마케팅정보 수신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인터넷주소(URL)가 발송된다. 고객이 동의한 경우 해당 매장에서 할인정보 및 쿠폰, 영업시간 안내 등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663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T, 문자 한 통으로 매장 방문 고객 출입 정보 기록한다…’문자체크인서비스’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