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6.png
안티 드론 시스템 NovoQuad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엑스퍼넷이 미국 노보쿼드(NovoQuad)와 안티드론 시스템 국내 총판 계약을 맺고 안티드론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

 

드론의 대중화와 함께 불법 드론, 드론 관련 테러 위협의 증가로 안티드론 시장 규모가 가파르게 커질 것으로 분석되면서 국내 안티드론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엑스퍼넷이 선보이는 노보쿼드 안티드론 시스템은 초소형 드론 활용 위협, 테러 위협 증가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한 시스템이다. 탐지·식별 추적·재밍·분석을 한 시스템으로 결합해 설계한 안티드론 통합 시스템이다.

 

노보쿼드 안티드론 시스템의 전자동 수색 및 추적으로 365일, 24시간 모니터링해 위협이 되는 드론을 실시간 탐지하고 무력화할 수 있다. 소형 RCS 탐지를 위한 RF 스캐너 및 레이더 시스템으로 최대 128개의 다중 목표물을 동시에 추적할 수 있다.

 

이종경 엑스퍼넷 대표는 “노보쿼드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의 수요에 맞춰 안티드론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징해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보쿼드는 첨단 국방 안보 시스템 개발 전문 업체로, 안티드론 통합 시스템 및 고성능 대테러 제품(Bomb·RF 재밍, Radar, Wi-Fi 차단 시스템) 등을 전문 개발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다.

 

현재 미국, 영국, 아시아 등에서 안정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고 정부 기관, 국방, 공공, 민간 업체 등 여러 분야에 안티드론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8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액스퍼넷, 안티드론 솔루션 공략…미국 노보쿼드 총판 계약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