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PCM123.png
방위사업청은 1일 방위사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1월 설립된 방위사업교육원이 4월부터 본격적으로 방위사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김한경 기자] 방위사업청은 1일 방위사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1월 설립된 방위사업교육원이 4월부터 본격적으로 방위사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위사업교육원은 방사청 직원 위주의 교육에서 군인, 방산업체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하였으며, 교육과정도 사업관리 중심의 수준별 맞춤형으로 3단계로 구분하는 등 전면 개편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E-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합하는 블렌디드 교육 도입 등 교육방법 다각화에 노력 중이다.
 
아울러 국방대학교, 민간대학 방위사업학과 등 여타 방위사업 교육기관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콘텐츠 공유, 강사 교류 등 방위사업 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방사청 직원의 개인 성장 및 사업수행을 지원하는 컨설팅 제도를 도입하고, 교육과 인사관리를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성장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여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우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성장 DB란 정량적 DB(개인별 교육 이수과정, 결과 등)와 정성적 DB(성과, 업무 역량, 개인 성향 등)를 지속적으로 기록·축적하고 이를 활용하여 조직에서의 성장 경로를 추천·관리해주는 종합 인재 개발 시스템이다.
 
한경수 방위사업교육원장은 “방위사업 규모와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사업성격도 최첨단 무기체계 개발로 진화하고 있어, 방위사업 종사자의 역량이 국가 안보의 핵심”이라며, “방위사업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한경 총괄 에디터 겸 연구소장 기자 khopes58@securityfact.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94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사청, 4월부터 방위사업교육원에서 전문인력 양성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