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3.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는 신원 확인과 비대면 출입 통제 등 기존 안면 인식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FaceMe® Security를 출시했다.

 

마스크 착용 시에도 높은 정확도로 사람을 식별하는 기능과 건강 관리를 위한 마스크 감지 및 온도 측정 기능을 개선했다. 또 여러 메인 스트림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과 호환성을 높이고 효율적 비용의 NVIDIA Jetson 플랫폼 등 다양한 칩셋을 지원한다.

 

FaceMe® Security는 자동 비대면 보안 모니터링, 출입 통제, 건강 상태 점검을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춘 솔루션이다. 강력하고 확장성 높은 아키텍처를 통해 시스템 통합 업체는 매장, 제조업, 창고업, 사무실 관리, 병원 등 여러 분야의 조직에 쉽고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기존 IP 카메라에 연결해 여러 유형의 컴퓨터와 워크스테이션에서 실행할 수 있는 유연함 덕분에 통합 업체는 서버룸 안에서 전체 조직에 FaceMe® Security를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과 API를 통해 방문자 관리, 근태 관리, 출입 통제 및 자동 도어 작동 등의 시스템과 원활한 통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존 영상 보안 및 모니터링 시스템과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최신 버전 FaceMe® Security Workstation은 에지에 있는 얼굴 감지 및 얼굴 템플릿을 실시간으로 추출할 수 있다. 여러 에지 기반 하드웨어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FaceMe® Security Workstation은 시간당 최대 8만명의 인파가 몰리는 지역에서 단일 또는 여러 개의 NVIDIA Quadro GPU가 장착된 고급 Windows 워크스테이션에 배포할 수 있다.

 

창고처럼 시간당 2000~6000명 사이의 트래픽이 만들어지는 중간 규모 부지는 FaceMe® Security Workstation을 NVIDIA Jetson AGX Xavier나 Xavier NX에 구축해 높은 성능을 구현하면서 에너지 비용도 줄일 수 있다.

 

FaceMe® Security를 사용하면 보안 영역에 진입하는 VIP, 차단자 목록 및 태그가 지정된 직원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VMS에 알림을 보내 보안 직원에게 알린다. 또한 내장 기능 외에도 24시간 건강 상태 및 출석 확인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애드온을 제공한다.

 

FaceMe® Security Check-In 애드온은 건물 입구의 일반 PC에 설치해 실시간으로 출입 정보와 신원을 확인하는 안정적이고 신뢰 가능한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AI 엔진으로 사람이 코와 입에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고 있는지를 인식해 신원을 확인하고 온도를 측정한다. 체온이 높은 사람이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을 발견하면 해당 사람의 사진과 위치를 포함한 알림이 즉시 보안요원에게 전송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01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이버링크, FaceMe® Security 엔드 투 엔드 안면 인식 솔루션 출시...신원 확인, 비대면 출입 통제 등 기존 안면 인식 기능 업그레이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