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4(금)
 
7ab1.png
지난 9일 컨소시엄 업무 협약식에서 서울대 김규홍 지능형 무인이동체 연구센터장, 교육사령부 서정원 드론봇전투발전센터장,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최명진 이사장(왼쪽부터)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육군 교육사]

 

[시큐리티팩트=김한경 기자] 육군과 서울대학교,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이 드론봇 및 지능형 무인이동체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육군교육사령부(교육사) 드론봇전투발전센터는 지난 9일 서울대학교 지능형 무인이동체 연구센터,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과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3개 기관은 2027년까지 약 300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육군참모총장배 드론봇챌린지대회 개최, 무인이동체 혁신 인재 양성 사업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지능형 무인이동체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무인이동체 인재 양성, 드론봇 산업 발전을 위한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교육사 서정원(군무이사관) 드론봇전투발전센터장, 서울대학교 김규홍 지능형 무인이동체 연구센터장,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최명진 이사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관이 참석했다.

 

서 드론봇전투발전센터장은 “교육사는 지능형 무인이동체 분야를 선도하는 양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드론봇전투체계 조기 전력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한경 총괄 에디터 겸 연구소장 기자 khopes58@securityfact.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04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육군, 서울대·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과 드론봇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