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14(금)
 

73.png
유니온팝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관람 경험을 주기 위해 VR, AR, MR, 홀로그램 등 미래에 나타날 신기술을 통합한 기술 ‘XR(eXtended Reality)’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온라인 콘서트 전문기업 유니온팝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관람의 즐거움을 유지하면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관람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XR(eXtended Reality)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XR은 가상 현실(VR, Virtual Reality), 증강 현실(AR, Augmented Reality), 혼합 현실(MR, Mixed Reality), 홀로그램 등 미래에 나타날 신기술을 포함해 오감을 확장한다는 뜻으로, '확장 현실'이라 통칭되는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실감 기술이다.

 

유니온 팝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과 XR을 활용한 온라인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XR 기술을 활용해 △폭넓은 시야각 확보 △물리적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가상 공간 구현 △아바타 등 가상 객체를 통한 자유로운 상호 작용을 제공해 단조로울 수 있는 온라인 공연 경험에 생생함과 몰입감을 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니온팝은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유니온 모바일·IT 콘텐츠 기업 TVCC 등과 협업해 K-POP의 저변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확장할 예정이다.

 

현재 동남아시아 지역 이동 통신사와 서비스 관련 제휴 및 협약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TVCC 계열사인 블록데이터뱅크가 보유한 IPFS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을 적용해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니온팝은 5~6월에 진행할 언택트 콘서트를 위해 일산 다반사 스튜디오에서 임팩트 태호, 아이리즈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95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니온팝, 온라인 공연에 XR 기술 적용… 오프라인 관람의 즐거움 유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