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PCM123.png
방위사업청 산하의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내달 4일까지 전력지원체계 분야에서 ’22년 이후 신규 추진할 연구개발 사업과제 발굴을 위한 민간 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방위사업청 산하의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내달 4일까지 전력지원체계 분야에서 ’22년 이후 신규 추진할 연구개발 사업과제 발굴을 위한 민간 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전력지원체계’란 우리 군에서 사용하는 군수품 중 무기체계를 제외한 일반 장비, 부품, 시설, 소프트웨어 및 그 밖의 물품 등을 말한다.
 
전력지원체계 연구개발 사업과제 발굴을 위한 민간 제안은 시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제품과 기술을 군수품에 접목하기 위해 대내외 연구소, 학계 및 업체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제안을 공모하는 제도이다.
 
응모에 참가한 민간 제안은 각 군 및 민·군 전문가 심의를 거쳐 중요도 및 필요도에 따라 우선순위(안)를 선정하여 국방부 및 각 군과 함께 연구개발 사업화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민간 제안 공개 모집은 무기체계 연구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올해부터 전력지원체계에 해당하는 일반 장비·물자류에 대한 연구개발도 민간 아이디어를 활발히 적용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임영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장은 “일반 장비·물자류는 국방 분야 연구개발 경험이 없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인 만큼, 기술력 높은 대내외 연구소·학계·산업계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최근 방위산업진흥연구소에서 이름을 변경했으며, 전력지원체계 분야 연구개발 수요조사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017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전력지원체계 연구개발 과제 발굴 위한 민간 제안 공개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