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PYH1.png
서욱 국방부 장관이 24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를 찾은 제임스 디킨슨 미 우주사령관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서욱 국방부 장관이 24일 제임스 디킨슨 미국 우주사령관을 만나 양국 간 우주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서 장관은 이날 서울 용산 청사에서 디킨슨 사령관을 접견하고 안전한 우주환경 보장을 위한 한미 국방 당국 간 공조방안과 한미동맹 발전 방향 등에 의견을 나누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서 장관과 디킨스 사령관은 또 2013년부터 이어온 한미 국방부 간 우주협력의 성과에 주목하고 점증하는 우주위협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한미 간 우주협력의 지속적인 발전이 매우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최근 정상회담에서 '아르테미스 약정'(Artemis Accords)을 포함한 우주기술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약속했다.

 

한미정상회담 공동성명에는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이 민간 우주 탐사, 과학, 항공 연구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약속하고, 한국의 아르테미스 약정 서명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미국 우주사령부의 연합우주작전센터는 한국 공군 우주정보상황실, 한국천문연구원과 함께 이달 초 지구에 추락한 중국의 로켓 잔해를 추적하는 데 정보 공유를 하며 공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9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욱 국방, 미국 우주사령관 접견…우주협력 더욱 강화키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