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117.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텔레콤이 26일 여러 종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기업들을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를 출시했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등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이 하나의 회선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AWS, MS 등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CSP)들과 체결한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허브’와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해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에게 편의성과 안정성을 제공하고 비용 절감도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 기업이 자사 서버를 CSP 클라우드 별로 개별 접속할 필요 없이 한 번만 연결하면 되는 전용회선을 통해 별도의 네트워크 장비 구매 없이 즉시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최소 8주 정도 구축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SK텔레콤은 기업이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해 운영할 때와 비교해 약 80% 수준의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기업이 클라우드를 새롭게 도입하려면 네트워크 장비 구매·공간 임대·전력·운영 비용 등이 발생하지만 SKT 클라우드 허브는 구독형으로 월 이용료만 내면 된다.
 
SK텔레콤은 국내 최고수준의 클라우드 기술기업인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사용 비용 절감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을 활용해 고품질의 멀티 클라우드 연결과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일규 SK텔레콤 클라우드 컴퍼니(CO)장은 “클라우드를 통해 IT인프라를 고도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혁신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0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텔레콤,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SKT 클라우드 허브’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