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add22.png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지난 15일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등 3개 기관과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지난 15일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등 3개 기관과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방 기술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기술 혁신과 창업 성장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ADD는 우수 국방기술의 민간기술이전, 국방 연구개발 후속 지원 및 ADD가 보유한 기술을 활용한 창업을 적극 지원한다.

 

기술보증기금은 ADD가 보유한 국방특허 기술을 탑재해 중소·벤처기업에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전국 68개 영업점을 통해 기술이전 수요 발굴, 기술거래 중개 및 후속 연구 개발을 지원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ADD 우수인력을 연구개발 사업 평가위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창업진흥원은 ADD 추천을 받은 국방 분야 전문가의 창업 멘토링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ADD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지난해 665억원의 매출을 올린 아이쓰리시스템㈜의 정한 대표이사가 국방기술 사업화에 대한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민·군 기술협력의 필요성과 현장 애로사항을 전했다.

 

참석한 기관장들은 “금일 체결한 협약으로 그동안 접근이 어려웠던 우수 국방기술을 중소·벤처기업이 충분히 활용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술거래, 기술금융, 연구개발 및 창업 지원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25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과학연구소, 중소·벤처기업 지원 위해 3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