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4.png
삼성SDS 황성우 대표(가운데)와 서비스나우 빌 맥더멋 CEO(왼쪽),서비스나우 김규하 한국대표 [사진=삼성SDS]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 확대에 나선다.

 

삼성SDS는 이를 위해 미국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SDS에 따르면, 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Now Platform) 기반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서비스나우 나우플랫폼의 컨설팅·구축·운영 서비스 외에도 Brity(브리티) RPA, 챗봇 등 자사의 다양한 업종 특화 솔루션과 연계하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삼성SDS는 기업에서 공통 적용되는 업무를 최적화한 ‘표준모델’을 확보하여 삼성 관계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자연어 이해(NLU),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기회도 공동 발굴한다. 정기협의체를 운영하면서 이번 협약의 성과를 지속 점검할 계획이다.

 

강석립 삼성SDS IT혁신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DT를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4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DT 사업 확대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