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0(목)
 


28-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IT전문교육기관 멀티캠퍼스가 3년간 IT 비전공자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 기반 IT 전문 인력으로 키운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멀티캠퍼스는 우선 △온·오프 연계 AI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 시스템 개발 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 프로그램(K-Digital Training)의 일환이다. 멀티캠퍼스는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진을 투입한다. IT 비전공자도 쉽게 교육을 따라올 수 있도록 1:1 학습 밀착관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수료생들에게 이력서 작성, 포트폴리오 구성 등 개별 맞춤 취업컨설팅을 제공하여 취업을 지원한다.

 

어떤 과정을 들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국비지원교육 사이트의‘빠른 상담신청’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과정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온·오프 연계 AI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과정은 Java 프로그래밍과 AI 기술을,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교육한다. 두 과정 모두 학습 완료 후에는 지능형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 시스템 개발’과정은 빅데이터 기반의 IoT 기술을 학습하고 스마트시티 시스템 구축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교육 희망자는 멀티캠퍼스 국비지원교육 사이트에서 지원하면 된다. 직업훈련비 지원제도인‘국민내일배움카드’대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학생을 포함한 모든 재학생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만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3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멀티캠퍼스, IT비전공자 대상 ‘AI∙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