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83.png
웁살라시큐리티와 바른이 잃어버린 암호화폐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웁살라시큐리티]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웁살라시큐리티가 국내 가상자산 사기 피의자로부터 사기 금액 환수를 도왔다고 밝혔다. 웁살라시큐리티는 지난 2월 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CIRC)를 통해 가상자산 사기 피해자로부터 사건을 신고 받았다.

 

웁살라시큐리티의 담당 조사관은 사기를 당한 암호화폐가 입금된 지갑 주소에 대해 실시간으로 추적 및 분석한 결과 자사의 위협 평판 데이터베이스(TRDB) 내에 의심스러운 거래 지갑 주소로 분류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

 

피해자는 웁살라시큐리티의 자금 추적 보고서를 바탕으로 경찰에게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은 범인을 특정했다. 이후 경찰에 의해 피의자의 신분이 색출되었고 피해자는 피의자와의 합의를 통해 이른 시일 내에 원금을 회수했다.

 

웁살라시큐리티의 자금 추적 보고서는 자체 암호화폐 추적 보안 솔루션인 CATV와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반의 암호화폐 위협 평가 도구인 CARA를 통해 담당 조사관이 피해자의 지갑 주소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어떤 거래소로 자금이 흘러갔는지 파악하여 사법적 대응에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다.

 

패트릭 김 웁살라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사건은 웁살라시큐리티 CIRC 서비스의 두 번째 환수 성공 사례”라며, “이번 사례는 웁살라시큐리티의 가상자산 피해 추적 보고서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된 사건이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피해자들을 적극적으로 돕는 사회적인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46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웁살라시큐리티, “국내 가상자산 사기 금액 환수 도왔다”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