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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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주 웹케시 대표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는 2021년도 2분기 매출은 190억원, 영업이익은 43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다.

 

2021년 상반기 누적 실적은 395억원의 매출과 8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4%, 영업이익은 50% 상승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웹케시는 ‘위멤버스클럽(We Members Club)’을 통해 세무사들과의 협업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KT와의 협업으로 ‘KT-경리나라’를 출시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웹케시의 이러한 마케팅 강화 전략은 하반기 이후 경리나라 성장의 모멘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웹케시는 6월 KT를 대상으로 144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해 KT와 전략적 투자 기반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 KT와의 협력은 향후 경리나라 마케팅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 수 있는 동력으로 작용할 예정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음에도 웹케시가 2분기 영업이익으로서는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며 “특히, 2021년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실적은 주목할만한 성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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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 2분기 매출 190억원·영업이익 43억원 달성…코로나19 여파에도 견조한 성장세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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