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krit.PNG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홍보 동영상 중 일부로 CI 소개 장면. [국기연 홈페이지 캡처]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이하 국기연)는 오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국내 방산·보안기업의 수출 기초체력 증진 협력을 위해 서울 서초동 코트라 사옥에서 “방위산업 진출 지원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국내 방위산업 및 보안 분야 중소‧중견 기업의 수출지원과 육성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력 채널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양측은 기관별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DB) 공유·통합 관리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중소·중견 기업과 연중 수시 화상 상담회를 진행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방산‧보안 중소 벤처기업들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해외 구매국의 다양한 수출 요구조건을 국기연·KOTRA 간 통합 지원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구비할 수 있게 됐다.


협약식에는 국기연과 KOTRA의 협업체계 구축에 참여했던 업체들이 온라인 영상회의로 연결됐다. 해당기업 대표들은 그간 양 기관의 체계적 지원을 받으며 최근 터키 시장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소회를 밝히고, 건의사항 등을 개진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민수와 군수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방산 트렌드에 대응할 시스템을 갖춰 우리 기업의 수출을 적극 돕겠다”라고 밝혔고, 임영일 국기연 소장은 “방산수출 유망업체 선정과 수출 지원에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9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기연-코트라, 방산·보안기업 수출 지원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