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98.png
왼쪽부터 건국대 산하 기관 딥이티 조용범 교수와 고스트패스 이선관 대표 [사진=고스트패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인공지능(AI) 핀테크 전문 기업 고스트패스가 안면 인식 결제 시스템 대중화를 위해 ‘YBPU (YB Processing Unit)’ 기술을 보유한 건국대학교 산하 협력 기관 딥이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YBPU는 기존 하드웨어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기술로, 건국대 조용범 교수 연구실(딥이티)이 만든 독자적 기술이다. PC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개발된 AI 프레임 워크를 다른 기기에 사용하기 위해 최적화 작업을 수행, 타깃에 맞는 API를 제공한다.

 

타깃에 맞춰 능동적으로 최적의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조건을 선택하며, 저가형 기기에서도 AI 프레임워크가 작동한다는 특장점이 있다. 딥이티의 YBPU 기술을 고스트패스 ‘태블릿 키오스크’에 접목하면 저가형 태블릿 PC에서도 AI 안면 인식 결제가 가능하다.

 

도입 비용에 부담이 있는 기존 키오스크와 달리 고스트패스의 태블릿 키오스크는 기기와 상관없이 무료 또는 적은 비용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신용카드, 현금 등 결제 수단 없이도 디바이스리스 핸즈프리 결제가 가능해, 인건비 상승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수요가 기대된다.

 

또 2D 카메라(RGB) 환경에서도 살아 움직이는 대상(얼굴)에만 안면 인식이 이뤄지도록 하는 딥이티의 ‘라이브니스(Liveness) 구분’ 기술을 적용해 사진(이미지)으로 안면 인식 결제를 시도했을 때 결제가 이뤄지지 않도록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선관 고스트패스 대표는 “가게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AI 태블릿 키오스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6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스트패스-딥이티, 안면인식 결제시스템 대중화 협력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