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5(화)
 
133-2.png
BGF리테일은 14일 오후 5시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월드맵인 교실2에 'CU제페토교실매점'을 공개한다. [사진=BGF리테일]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CU는 세계 최초 메타버스 공식 제휴 편의점인 ‘CU제페토한강점’이 큰 인기를 끌면서 14일 제페토 2호점인 ‘CU제페토교실매점’을 열었다.

 

‘CU제페토교실매점’은 제페토 맵 중에서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오픈한다. 해당 편의점은 Z세대들에게 익숙한 학교 내 카페테리아 형태의 점포다.

 

‘CU제페토교실매점’에는 교실 카페테리아에서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CU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교실맵 방문자들을 타겟으로 올해 CU가 간편식 품질 업그레이드로 선보인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간편식품의 구성을 대폭 확대하고 신상품 뭉게구름 다쿠아즈를 비롯해 delaffe 아이스드링크, 쫀득한 마카롱, 속초홍게라면 등 CU의 친숙한 히트 상품들을 들여놨다.

 

CU는 제페토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 첫 콜라보 상품인 제페토 콘참치마요, 제육불고기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CU가 최근 제페토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메뉴를 실제 상품으로 만들어 출시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 패키지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으면 제페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한편 이번 2호점 오픈에 앞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CU가 지난 8월 처음 입점한 이후 한강공원 월드맵의 방문자 수는 이전 보다 2배 이상 증가하고 인증샷 수도 8배나 급증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33-1.png
CU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문을 연 CU제페토교실매점 카페테리아 점포. [사진=BGF리테일]

 

 

제페토 내 개인 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총 2,900여 개, 조회수는 270만 건이 넘는다. 이러한 높은 관심 속에 제페토 내에서 아바타 아이템으로 판매하고 있는 CU의 패션 아이템은 무려 22만여 개나 판매됐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 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32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U, 두번째 메타버스 편의점인 ‘CU제페토교실매점’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