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42.png
[사진=녹십자홀딩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 C&C는 녹십자홀딩스(GC)와 협약을 맺고 ‘인공지능(AI) 기반 종합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념정의(PoC)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GC 산하 계열사에 분산된 데이터의 통합·분석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신규 사업을 발굴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표준 의료데이터를 분석·매핑하고 국내·외 의료 빅데이터 기반의 AI 융합 분석 활동 등을 수행한다.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은 별도 개발 환경 구축 없이도 현장 실무자가 쉽고 빠르게 AI·빅데이터·클라우드·블록체인 플랫폼과 솔루션을 활용해 언제든 필요한 AI·빅데이터 분석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올인원 형태를 갖춘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GC 산하 전 계열사 대상 디지털 전환(DX)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진천 GC DX실 상무는 "국내외 의료 빅데이터와 DX 기술을 적극 활용해 디지털 분야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양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화형 SK㈜ C&C의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이번 PoC는 GC 그룹이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와 사업 개발 역량을 크게 높여나갈 첫 출발점”이라며 “국내·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데 함께 하는 DX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21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녹십자홀딩스, AI기반 ‘종합헬스케어 빅데이터분석 플랫폼’ 구축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