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43.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투씨에스지는 글로벌 1위 산업 제어망 보안 기업 ‘노조미 네트웍스(Nozomi Networks)’와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투씨에스지는 노조미 네트웍스 총판인 EK시큐리티와 인수 합병 계약을 맺고, EK시큐리티가 보유한 노조미 네트웍스의 기존 고객사 및 국내 영업권·기술·인력 등 사업 자산 100%를 인수했다. 이번 합병은 양 사가 지닌 핵심 역량을 결합해 OT 보안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투씨에스지는 EK시큐리티 인수 합병 및 노조미 네트웍스 본사와 총판 계약을 마치고, 노조미 네트웍스 관련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OT 보안 사업 본부를 신설하고, 전문 인력 구성 및 파트너 협업을 통해 국내 OT/IoT 보안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노조미 네트웍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산업 제어망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노조미 네트웍스의 ‘가디언(Guardian)’은 OT/ICS의 자산 현황 파악, 취약점 분석, 네트워크 시각화 등 실시간 위협 탐지 시스템(IDS) 기능을 기본으로, 범용화하지 않은 산업용 프로토콜을 인식하고 오래된 레거시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 폐쇄망 환경에서도 외부 서버와 연계 없이 동작하는 등 제어 시스템 환경에 특화한 기술을 적용, 다양한 OT/ICS 현장의 보안성과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노조미 네트웍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요 시설, 에너지, 제조, 광업, 운송, 스마트 빌딩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3700개 이상의 현장에서 4700만대 이상의 장치를 관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임천수 투씨에스지 대표는 “노조미 네트웍스 총판 사업을 시작으로 OT 보안 전문 인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계속해서 OT 보안 전문 컨설팅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OT 보안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62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투씨에스지, 노조미 네트웍스와 국내 OT 보안 비즈니스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