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47.png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관련 외부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2년 동안 5천만 달러(약 590억원)를 투자한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 우주)의 합성어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사람들이 서로 다른 실물 공간에 공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상이다.

 

27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산업을 차기 컴퓨팅 플랫폼으로 판단, '확장현실 프로그램과 연구 펀드(XR Programs and Research Fund)' 기금을 조성해 산학연과 협력하는 방향으로 5천만 달러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펀드 초기 파트너론 미국 하워드 대학이 선정됐다. 페이스북은 서울대학교, 홍콩대학교, 그리고 미주국가기구(Organization of American States) 등과도 제휴해 메타버스 연구개발에 지속해서 무게를 둘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관련 기술의 선한 영향력을 강화하는 XR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현재 페이스북은 △소상공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기술 트레이닝을 지원하는 미주국가기구(OAS: Organization of American States) △VR 기술로 아프리카의 발전을 돕는 아프리카 노 필터(Africa No Filter) △일렉트릭 사우스(Electric South), 이미시3D(Imisi3D) 등의 비영리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유럽을 기반으로 혼합 현실 분야를 주도하며 여성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우먼 인 이머시브 테크(Women In Immersive Tech)도 프로그램 파트너로 함께한다.

 

페이스북은 외부 전문가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데이터 사용 기술에 투자하는 한편,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안전하게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11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페이스북, 메타버스 외부 연구활동 5000만 달러 투자…서울大 포함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