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0(목)
 


156.png
[사진_한국블록체인협회 홈페이지 캡처]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코핀홀딩스가 한국블록체인협회의 최종 승인을 확인하고, 정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했다.

 

코핀홀딩스는 이번 정회원 가입으로 블록체인 사업자로서 건전성을 인정받았으며,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관련 산업과 기술의 발전 및 국제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의 융합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소비자 보호 및 안전성 제고 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협회에 정회원으로 가입하려면 업계 전문 심사위원들 인터뷰, 회원 가입 신청 기업 실사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 경제에서 구현한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디아스타(THE ASTA)플랫폼’을 오픈하고, 다양한 결제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며 주목받았다.


디아스타 플랫폼은 가상자산 아스타(ASTA)를 이용해 실생활에서 결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아스타 플랫폼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스타몰 브랜드는 121개, 3000여개 상품이며 15만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코핀홀딩스 담당자는 “여러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일상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라며 “이번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입을 통해 블록체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신산업에 관한 정보를 회원사들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시장 형성과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및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55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큐동향] 코핀홀딩스, 한국블록체인협회 정회원 가입…블록체인 기반사업 발전 기틀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