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0(목)
 
168.png
14일 오전 광주 북구 드론공원에서 실리콘밸리 투자유치단 참가기업인 호그린에어가 5G 수소드론 2대를 9천42km 떨어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원격제어하는 비행 시연에 세계 최초로 성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국내 기업이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원격 조정으로 국내에 있는 드론 비행을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광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호그린에어는 14일 광주 북구 드론공원에 있는 5G 수소 드론 2대를 9천42km 떨어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원격제어하는 비행 시연에 성공했다.

 

이번 비행 시연에서 사용된 드론 원격 제어시스템은 5G·LTE 이동통신망을 기반으로 기존의 무선주파수 통신방식의 불안정함을 해결한 드론 제어시스템이다.

 

이 회사는 이번 성공에 앞서 이미 약 9천300㎞ 거리의 독일 빈 대학에서 한국의 드론 제어에 성공한 바 있다.

 

호그린에어는 이날 택배 드론을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광주에 있는 드론을 조종해 커피 배달을 시연했다. 치매 노인 및 실종아동, 범죄자 수색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프로그램을 적용한 안면인식 드론으로 실종아동 수색 시연도 선보였다.

 

회사는 앞으로 장시간·장거리 드론 성능을 바탕으로 실종자 수색, 물류 시스템, 현장 3D 지도 제작과 모니터링, 시설물에 대한 안전 및 공공 인프라 점검, 유류 측정 및 재난지역 발견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할 드론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난 10일부터 4박 6일 일정으로 실리콘밸리에서 투자유치단 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호그린에어는 미국 전문드론업체인 'ASW'사와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중견기업인 'HII'기업과는 단독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

 

행사를 주관한 광주테크노파크 김선민 원장은 "광주테크노파크가 구축한 국내외 투자자 네트워크를 통해 호그린에어의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드론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홍성호 호그린에어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의 고객을 확보하고, 국내외 투자유치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드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여 스타트업 성공스토리를 써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06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9천km 떨어진 미국서 원격제어로 ‘드론 커피 배달’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