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AKR1.png
박재민 국방부 차관(오른쪽)이 18일 파야드 빈 하메드 알-루와일리 사우디 총참모장과 제2차 한-사우디 국방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양국 국방·방산협력 발전방안 및 지역 안보정세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사진=국방부]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박재민 국방부 차관은 18일 파야드 빈 하메드 알-루와일리 사우디 총참모장과 제2차 한-사우디 국방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양국 국방·방산협력 발전방안 및 지역 안보정세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양측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양국 국방부 및 각 군 간 교육·훈련 교류, 고위급 교류, 방산 협력이 꾸준히 이뤄지는데 대해 높이 평가하면서 향후 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현재 양국 간 진행 중인 방산 현안의 협의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협의가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양국 국방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파야드 총참모장은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를 대신하여 19일 개막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1)에 참석차 방한했고, 방한 기간 중 서욱 국방부 장관과 원인철 합참의장을 예방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35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방차관, ADEX 2021 참석차 방한한 사우디 총참모장과 방산협력 활성화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