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PYH1.png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이 지난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의 방위사업청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20일 ‘서울 ADEX 2021’ 현장에 마련된 국방 샬레에서 방한한 라즈 쿠마르 인도 방산차관과 제9차 한-인도 방산군수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를 개최한다고 방사청이 밝혔다.

 

공동위는 2005년 한-인도 방산군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9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2018년에 열린 이후 3년 만이다.

 

이번 회의에서 양측은 국내 방산업체가 국방기술진흥연구소를 통해 인도 방산 분야 진출 지원을 신청하면, 인도 상공회의소(FICCI)를 통해 인도 현지 협력 가능 파트너를 소개해주는 업무협약 체결을 연내에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방산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사업 기회를 타진go 볼 수 있을 것으로 방사청은 내다봤다.

 

강 청장은 "이번 공동위를 통해 양국의 방산협력 의지를 재확인하고 현재 진행 중인 수많은 협력 사업들의 차질 없는 진행 및 향후 방산협력의 지속 확대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 2위 무기 수입국인 인도와의 방산협력 확대의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2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사청장, 방한 인도 방산차관과 국내 방산 중소기업 인도 진출 협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