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30(화)
 


18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싸이버링크(Cyberlink)가 20일 FaceMe® 안면 인식 기술을 FaceScan의 열 감지 키오스크에 탑재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FaceScan의 비접촉 열 감지 키오스크에는 △체크인 기능 △체온 확인 △실시간 알림 △사람 인식 기능 등이 기본 탑재돼 있다. 여기에 업계 최고인 싸이버링크의 FaceMe® 안면 인식 엔진과 여러 부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자우 황 싸이버링크 CEO는 “안면 인식 기술은 물리적 접근, 데이터 보호, 코로나19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비대면 환경에 이르기까지 우리 일상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며 “FaceMe®의 정확성과 유연성, 다양한 기능을 FaceScan의 열 감지 키오스크에 탑재해 체온과 마스크 감지 여부를 정확하게 측정할 뿐만 아니라, 마스크를 썼을 때도 정확히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고객과 직원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FaceMe® 솔루션은 미국표준기술연구소 안면 인식 벤더 테스트에서 가장 정확한 얼굴 인식 기술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으며, 정확도는 최대 99.7%에 달한다.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도 최대 98.9%의 정확도를 유지한다.

 

테오 플로러스 FaceScan CEO는 “여러 안면 인식 기술을 비교한 뒤 합리적 가격, 뛰어난 속도와 정확성을 갖춘 FaceMe®를 선택했다. 싸이버링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FaceMe® 기술을 FaceScan 열 스캐너에 탑재해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FaceMe®의 향상된 안면 인식 기능 덕분에 FaceScan의 열 감지 솔루션은 이제 1초도 안 되는 시간에 사람을 인식하고 체온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이전 시스템보다 300%나 빨라진 속도”라고 말했다.

 

FaceMe®는 에지 기반 AI 얼굴 인식 기술을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는 기술로, 여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에 최적화해 있다. FaceMe®는 시스템 통합 업체를 위한 빠르고 유연하며 정확한 얼굴 인식 SDK 솔루션을 제공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956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싸이버링크, 열 감지 키오스크에 안면 인식 기술 탑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