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1.png
라온화이트햇의 비대면 실습 교육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블록체인 기반 DID(분산신원확인)를 활용한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전문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을 공개했다.


‘이트레이닝닷컴’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현장 실습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 분야를 위한 비대면 실습 교육 전용 서비스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반 DID를 활용해 신뢰성과 보안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가상화, VR 등 신기술을 적용해 현장 실습과 동일한 수준의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온화이트햇의 DID 서비스 ‘옴니원(OmniOne)’을 통해 DID 기반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함으로써 대면 접촉 없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학생의 신원을 증명한 후 실습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과 360도 V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해 실제 환경과 동일한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비대면 환경에서 교육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실습 교육에 대한 몰입도와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습 완료 후에는 교육 수료증과 같은 각종 증명서를 블록체인 DID 기반으로 발급해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도 검증할 수 있다.

 

‘이트레이닝닷컴’은 보안, 간호 분야의 실습 교육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며, 11월부터 중앙대학교와 충북대학교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윤원석 라온화이트햇 전무는 “향후 VR 콘텐츠 전문기업, 교육서비스 플랫폼,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실습 전문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영어 등 다국어 버전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이트레이닝닷컴’을 글로벌 메타버스 실습 교육 대표 플랫폼으로 키워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9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라온화이트햇, 블록체인 기반 DID활용한 비대면 실습 교육 플랫폼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