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22.png
박지용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 대표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OT/IoT및 ICS보안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노조미네트웍스는 한국 지사 설립과 함께 박지용 초대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지용 신임 지사장은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의 영업 총괄을 비롯한 사업 전반을 진두 지휘하며 국내 시장의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확장, 고객 지원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지용 지사장은 이번 노조미네트웍스 합류 이전에, 델 테크놀로지스 데이터 보호 솔루션부문과 가트너, 오라클, SAS 등에서 영업 부문 임원을 담당했으며, 산업 전반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폭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25년 이상 활동하며 국내 사업을 총괄해온 대표적인 IT 및 보안 전문가다.

 

노조미네트웍스는 산업 제어망 보안 분야의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스위스에 보안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 제조, 광업, 운송, 스마트빌딩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3700개 이상 현장에서 4700만대 이상의 장치를 관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노조미네트웍스의 주요 고객은 대형 설비나 보안이 중요한 설비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들로서, OT/IoT 보안 솔루션은 석유 화학, 가스, 발전, 중공업, 반도체, 바이오, 제약, 자동차, 부품 등 모든 제조 기업에서부터 유통, 운송, 공공(철도, 항만, 공항), 스마트시티에 이르는 전 산업 분야에 도입되고 있다.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는 현재 국내 고객들이 산업 설비 보안에 본격적인 투자 검토 및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있어,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OT/IoT 보안솔루션의 도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노조미네트웍스는 국내 산업 설비 보안 정책 마련을 위해 공공 및 관련 협회 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국내 기업들에게 OT 보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OT 보안 세미나를 개최하고, 고객 보안 현황 진단 컨설팅 서비스, 시연 및 PoC(기술 검증)를 상시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박지용 지사장은 “노조미 네트웍스는 글로벌 1위 산업 제어망 보안 기업으로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의 성공적인 도입 사례들을 국내 고객들에게 소개하여 맞춤화된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28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조미네트웍스, 한국지사 설립…박지용 지사장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