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0(월)
 
25.png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CES 테크쇼에서 소프트웨어 부문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비주얼캠프]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비주얼캠프와 룰루랩이 11월 10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CES 테크쇼에서 ‘CES 2022 혁신상’을 각각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디바이스 전면 카메라로 사용자가 화면에서 어디를 얼마나 집중해서 보는지 파악할 수 있는 시선 추적 소프트웨어 시소(SeeSo)로 CES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소는 인공지능(AI) 기반 알고리즘으로 모바일 사용성을 확보한 혁신 제품이다. 따로 하드웨어 액세서리 없이 기존 디바이스에 탑재된 기본 카메라를 활용한다. 개발자, 사용자 모두 별도 제품을 구매·설치하는 과정 없이 시선 추적 기술을 접할 수 있다.

 

시소는 다양한 개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론칭 뒤 iOS, Android, Unity 모바일 개발 플랫폼을 차례로 지원했다. 올 5월부터는 Windows, Web 등 데스크톱으로 개발 플랫폼도 늘렸다. 그 결과 현재까지 전 세계 8000여명이 넘는 다양한 플랫폼 개발자가 시소로 유입, 시선 추적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비주얼캠프가 개발한 시소로 본인만의 시선 추적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는 전 세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만큼 앞으로 개발 인력이 없는 기업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이 더 다양하게 시소를 경험하도록 시선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년부터 4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의 영예를 안은 룰루랩은 이번 CES 2022에서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소프트웨어&모바일 앱(Software&Mobile App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은 ‘루미니 스칼프(Lumini Scalp)’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두피 상태를 탈모 유형을 포함한 5가지 핵심 항목으로 분석한다. 탈모를 예측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개인 맞춤형 두피 케어, 히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탈모 예방 및 지속적인 모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두피 건강 관리 컨설턴트로서 역할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은 ‘루미니 앱(Lumini App)’은 스마트폰과 독립형 카메라 장치를 활용, 인공지능 및 딥러닝 기술 기반의 피부 유형과 항목별 상세 분석을 통해 최적의 화장품 및 피부 관리법 등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케어 서비스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피부에서 다른 신체 부위로 확장하는 융합성에 대해 인정받은 만큼 소비자를 위한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두고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4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본투글로벌 멤버사, ‘CES 2022혁신상’ 잇달아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