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26.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IT 안전성과 보안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 와 클라우드 서비스 ‘카카오 i 클라우드’가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의 최고 등급인'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SA STAR(CSA Security, Trust & Assurance Registry)’는 영국표준협회(BSI)와 미국 클라우드 시큐리티 얼라이언스(CSA)가 공동으로 평가하는 클라우드 보안 인증 심사다. 통제 항목에 대한 이행 여부와 성숙도 모형평가 방법론에 따라 점수를 측정해 4개의 등급을 부여한다.

 

‘카카오워크’와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지난 해 6월 최초 심사를 통과한 후 올해 5월 실버, 올해 10월은 최고 등급인 골드를 획득했다.

 

CSA STAR의 골드 등급을 획득하면 금융사가 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금융보안원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의 기본 보호조치 점검을 면제 받을 수 있다.

 

향후 금융 분야 기업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도입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어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고 볼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해 매년 사후 심사에서도 높은 보안 수준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03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보안 능력 국제 인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