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0(목)
 
30.png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 요약본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테크아이피엠은 메타버스 기술들과 디지털·정보 통신 기술들을 융합한 메타버스 엔터플라이즈 플랫폼을 11월 24일(수) 웨비나를 통해 공개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글로벌 경제 활성화 국면에서 가장 주목받을 분야가 ESG 디지털 전환이다. ESG 디지털 전환은 ESG에 디지털 전환을 결합한 ‘ESG+디지털 동시 전환’을 통해 ESG 경영 혁신뿐만 아니라, 디지털 경영 혁신도 함께 추구해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업 모델 개발로 새로운 사업 가치를 창출한다는 경영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최근 영국에서 열린 G20·COP26 회의와 관련해 유럽 위원회 및 OECD가 열고 있는 온라인 세미나 여러 세션에서 디지털 기술 활용을 주제로 한 토론이 있었는데, 디지털 기술 적용만으로도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을 1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분석과 메타버스를 하나의 중요 솔루션으로 제시하는 내용이 발표됐다.


이번 웨비나는 이와 관련해 기업의 ESG 디지털 전환 성공을 위한 방안, 기후 변화 위기 관리 및 탄소 중립화 경영을 위한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최신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는 게 목적이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메타버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에 기반한 ESG 디지털 전환, 특히 탄소 중립화에 대한 솔루션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메타버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은 ESG 디지털 전환 구현을 위한 모든 요소, 즉 △기업 사업 모델 △경영 프로세스 △IT 등 경영 자원 △이해 관계자 △전문가에 대응하는 디지털 트윈들을 개발하고, 이런 디지털 트윈들이 가상 공간에서 유기적으로 연동·협력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환경을 만들어 주는 혁신적 플랫폼이다.


테크아이피엠은 2009년 설립된 신기술 및 지식 재산 사업화 컨설팅 및 인큐베이팅 회사로, 미국 보스턴에 본사가 있다. 신기술 관련 특허 개발 및 신사업 전략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기술 개발 인큐베이팅을 통한 기술 사업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696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테크아이피엠, 24일 ESG 디지털 전환을 위한 ‘메타버스 엔터플라이즈 플랫폼’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