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41.png
최재섭 에스코어 대표(왼쪽)와 최창성 티시스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에스코어가 마이데이터 사업 확대에 나선다.

 

에스코어는 태광그룹 계열 IT서비스 기업 티시스, 금융 AI 및 빅데이터 서비스 기업 아이티아이즈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3사는 에스코어가 개발한 마이데이터 플랫폼 'iMDP(intelligent MyData Platform)'를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사업 발굴 및 시스템 구축을 수행할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용정보 주체인 고객의 동의를 받아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조회 및 관리한다. 금융회사는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iMDP는 대용량 데이터의 안정적인 수집과 전송에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용 솔루션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 및  고객사 설치형 둘 다 가능하다. 에스코어는 현재 시중 은행 등 금융 고객을 확보하고 iMDP를 적용한 마이데이터 관리 체계 구현을 지원하고 있다.

 

에스코어는 티시스, 아이티아이즈에 iMDP플랫폼 교육 및 프리세일즈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에스코어는 금융/공공 분야로 플랫폼 기반 마이데이터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금융 업종에서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에 나선 에스코어와 티시스는 에스코어가 iMDP 플랫폼과 기술 서비스를 담당하고, 티시스가 사업 발굴부터 프로젝트 수행 전반을 총괄한다.

 

에스코어와 아이티아이즈는 금융/공공 업종에서 사업 공동 발굴, 시스템 구축 등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에 나서며, 아이티아이즈는 iMDP 플랫폼 리셀러 역할도 맡는다.

 

최재섭 에스코어 대표는 "에스코어는 데이터 컨설팅 역량과 소프트웨어 기술이 집약된 iMDP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파트너와의 전략적 협력을 더욱 확대해 고객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1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에스코어, 전략적 파트너와 함께 마이데이터 사업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