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KRIT (2)1.png
국방기술품질원이 지난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국방품질경영체제(DQMS)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인증 유지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시큐리티팩트=안도남 기자]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은 지난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국방품질경영체제(DQMS) 인증업체 100개사 실무자 149명을 대상으로 인증 유지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DQMS(Defense Qual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은 ISO 품질경영시스템 기반에 군수품의 특수성을 고려한 요구조건이 추가된 정부인증제도로, 군수업체의 생산체제 전반을 평가하고 관리함으로써 군수품의 자발적 품질 확보와 정부 품질경영 활동의 업무 효율을 동시에 개선한다는 취지로 도입됐다.

 

1998년에 처음 제도 시행 이후 매년 인증을 획득한 업체가 증가하여 현재는 총 190개사의 군수업체가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군수품 경쟁 입찰 시 평가가점 부여, 연구개발 사업 및 양산단계 업체선정 시 평가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이 애로사항으로 제기한 부족한 인증 교육지원 문제를 해소하고 품질경영체제의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의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총 2일간의 일정으로 계획된 이번 전문화 교육은 소속업체 및 수강자의 시간적 편의에 따라 인원을 분산하여 동일교육을 3회 실시한다.

 

송석봉 기품원 표준인증연구부장은 “인증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와 참여율은 군수업계에 선진화된 품질문화가 확산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시스템 기반의 품질경영활동을 보다 활성화하고 우수한 품질의 군수품이 전력화되도록 제도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21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품원,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업체 대상 전문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