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185.png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전경 [사진=SK㈜ C&C]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SK(주) C&C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1’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북미영상의학회는 1915년부터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영상의학 학술대회 및 관련 의료 솔루션 전시회다. 올해는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린다.

 

이번 학회에서는 아주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최진욱 교수가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효과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최 교수는 연구 결과에서 뇌 CT 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7%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바로 알려주는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의 높은 완성도를 소개한다.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환자 뇌 CT 영상을 분석해 뇌출혈 질환 가능성을 0~100% 수치로 제시하고 이상 부위는 색 또는 외곽선으로 표출해 의료진의 신속한 영상 판독과 대응을 지원한다.

 

특히 놓치기 쉬운 작고 미세한 출혈도 신경두경부 영상 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함으로써 의료진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초기에 적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지난 8월 AI 뇌출혈 진단 의료기기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

 

SK(주) C&C는 이 솔루션에 자체 ‘비전 AI’ 기술 중 ‘이미지 세그멘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해 적용했고, 서울대학교병원과 아주대학교의료원 신경두경부 영상 전문의들이 AI 모델 데이터 학습과 검증에 참여했다. 10만장이 넘는 뇌 CT 영상 데이터가 개발 과정에 활용됐다.

 

SK(주) C&C는 이번 학회를 계기로 전 세계 병원 및 의료기관들과 협력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내년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절차도 밟을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05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 C&C, AI기반 뇌출혈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북미시장 첫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