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68.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Apache Log4j 2 서비스에 대한 보안취약점이 발견됨에 따라 긴급 보안업데이트를 권고하였다. 관련 취약점을 공격자가 악용할 경우 악성코드 감염 등의 피해를 발생 시킬 수 있으므로 긴급하게 보안조치를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Log4j란 기업 홈페이지 등 인터넷 서비스 운영/관리 목적의 로그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취약점을 악용해 공격자가 원격에서 공격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Log4j를 이용하는 경우 신속하게 업데이트를 적용해야한다. 아파치재단은 해당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지난 12월 6일 발표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에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보안 업데이트를 당부하였다. 특히 기반시설, ISMS 인증기업(758개사), CISO(23,835명), C-TAS(328개사), 클라우드 보안인증 기업(36개사), 웹호스팅사(477개사), IDC (16곳) 등을 대상으로 긴급 전파하였고 해당서버를 사용하는 기업들에게도 신속한 조치를 강조했다

 

국가정보원 또한 피해 예방을 위해 취약점 보안패치 적용 등 보안 대책을 국가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NCTI), 인터넷용정보공유시스템(KCTI)과 사이버안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

 

국정원은 “현재까지 국가·공공기관 대상 관련 해킹 피해 사례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3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기정통부, 아파치 Log4j 2 웹서비스 긴급 보안패치 권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