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77.png
한컴아트피아. [사진=한컴위드]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컴위드 관계사인 한컴아트피아는 NFT(대체불가토큰)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를 오픈했다.

 

20일 한컴위드에 따르면 한컴아트피아는 이더리움의 ERC-721이나 ERC-1155 표준으로 NFT를 발행해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이다. 아로와나토큰(ARW)과 이더리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더리움 지갑 서비스인 메타마스크와 연동해 경매, 단일가 거래가 가능하다. 구매자들이 재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첫 판매자에게도 분배되는 구조로 운영된다.

 

한컴아트피아에서 판매되는 NFT는 오는 22일 AI음원을 시작으로 23일 신진화가 감만지와 노이서 재능에 대한 NFT, 24일 버추얼휴먼 ‘에이미문’의 IP에 대한 NFT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위드는 내년 1분기 내에 메타버스 기반 갤러리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컴아트피아에서 발행한 NFT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와 연동돼 해외에서도 거래할 수 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지속적으로 유니크한 콘텐츠 확보에 집중하고, 디파이 서비스, 메타버스 연동을 통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계속해서 한컴아트피아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다양한 분야 파트너들을 찾아 협력관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65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컴위드, NFT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