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1.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펜타시큐리티는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홈크립트(iSIGN HomeCrypt)'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사인 홈크립트'는 세대별 홈 게이트웨이와 단지 서버를 연결하는 망을 분리하고 세대마다 별도의 암호화 키를 할당함으로써 해킹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공개키 기반 구조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전자서명, PKI 단말 인증을 통한 비인가 접근 차단, IoT 전용구간 암호화 등의 기술이 복합된 방식으로 설계되어 스마트홈 데이터의 완전한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장한다.

 

특히 높은 보안성에도 간편인증, 생체인증 등 편의성 기능을 함께 제공해 거주자는 스마트홈 기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부사장은 "최근 스마트홈 보안 규제가 크게 강화됨에 따라 규제에 대응해야 하는 사물인터넷 기기 제조사 및 건설사 등 관련업계가 혼란을 겪고 있다"라며 " ’아이사인 홈크립트’는 세대 기기에서 단지 서버까지 망라한 전체 홈네트워크 상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통합형 스마트홈 보안 솔루션으로 스마트홈 기업의 보안 고민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국 700여 개 아파트 단지의 월패드 카메라를 해킹해 촬영한 동영상이 무더기로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해 정부는 12월 3일 월패드와 스마트도어 등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설비 및 기기의 보안규정을 강화한 '지능형 홈네트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 기준' 개정안을 공고한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66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펜타시큐리티, 스마트홈 보안솔루션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