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23.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솔라커넥트가 ‘엔라이튼(ENlighten)’으로 사명을 바꾼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태양광 밸류체인 서비스에서 확장된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하기 위함이다.

 

엔라이튼은 Energy(에너지)와 Lighten(라이튼)의 합성어로 에너지를 모으고 연결해 이제껏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회사 비전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엔라이튼은 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의 모든 밸류 체인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이다. 특히 모바일 발전소 자산 관리 서비스 ‘발전왕’은 약 2GW의 태양광 발전소 빅데이터 기반으로 발전량 및 자산 비교 분석 서비스뿐만 아니라 정교한 수익 예측 서비스를 제공해 어디서나 효율적인 발전소 관리가 가능하다.

 

23-1.png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새 사명에는 IT 기반으로 에너지 자원을 모으고 연결해 새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며 “에너지 공급과 수요 누구에게나 가장 먼저 떠올려지는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으로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14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솔라커넥트, 엔라이튼으로 사명 변경… 새로운 에너지 IT 플랫폼으로 도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