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212.png
[사진=NHN 두레이]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NHN두레이는 한국은행에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솔루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5년 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은행은 NHN 두레이로부터 메일, 메신저, 캘린더, 주소록, 화상회의 등 협업 솔루션을 SaaS로 제공받아 활용한다.

 

한국은행은 클라우드 환경이 확산됨에 따라 큰 규모의 용량, 편리한 모바일 기능, 최신 협업 트랜드 등을 반영한 솔루션을 찾았다. 노후화된 인프라 시설 교체 시기가 도래하고, 재해상황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을 시작했다.

 

NHN두레이는 한국은행 제공에 앞서 지난해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 최고 수준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골드 등급 획득은 금융사에서 새롭게 SaaS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필수로 요구되는 금융보안원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의 기본 보호조치 점검을 대체할 수 있다.

 

김창록 한국은행 전산정보국 팀장은 “자료유출이나 서비스 안정성에 막연한 우려가 있었으나 수준 높은 두레이 솔루션의 보안 모델에 주목해 도입을 결정했다”며 “두레이의 안정적인 고객 지원 체계와 표준화된 API 제공 등 서비스 확장성에 내부 만족감이 크다”고 전했다.

 

NHN두레이 백창열 대표는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이 클라우드 환경 확산에 적극적으로 임하는데 있어 두레이를 파트너사로 선정한 건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라며 “탄탄한 보안으로 탁월한 협업환경을 제공해 임직원들이 올인원 협업 도구가 익숙해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윈윈의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95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NHN두레이, 한국은행에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 5년간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