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5(목)
 
39.png
하이크비전 CCTV 솔루션(왼쪽)과 하이크비전 CCTV 솔루션의 모자이크 기능(오른쪽) [사진=하이크비전]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하이크비전이 26일 수술실 촬영 및 관리에 특화한 ‘수술실 CCTV 솔루션’을 발표했다.

 

수술실 CCTV 솔루션은 고화질 영상 촬영,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동적 감지 및 모자이크, 스트리밍 비밀화 기능 등을 통해 수술실 상황에 적합한 영상 촬영 및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고성능 D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술을 이용하여 수술용 무영등이 초래하는 감광점을 자동으로 보정하여 후광이나 흐릿한 영상 문제를 개선한다. 원격지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접속하여 간호 장비나 초음파 진단기, 호흡기, PC등 장비를 접속하여 고화질 비디오 전송 및 동기화 촬영이 가능하다.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동적 얼굴 모자이크 및 동적 인체 모자이크 기능도 제공한다. 크기에 따라 인체 모자이크 혹은 얼굴 모자이크를 구현할 수 있다. 효과에 따라 가우스 모자이크 혹은 픽셀 모자이크 방식도 지원한다.

 

특히 하이크비전의 수술실 CCTV 솔루션은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해 비밀번호 입력 시에만 재생 가능한 스트리밍 비밀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권한에 따른 영상 확인도 가능하여 관리자 외 사용자는 불투명 유리 효과로 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하이크비전은 공식 발표에 앞서 이 솔루션을 중국 안후이성 제1병원에 적용했다. 이 병원은 수술 영상 촬영, 저장 및 실시간 영상 동기화를 실현했다. ‘2018년 안후이성 신경외과 학술 연회’에서도 하이크비전 솔루션으로 7시간 동안 8가지의 다양한 유형의 신경개입 수술을 안정적으로 생방송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도 2021년 하반기에 수술실 내 CCTV 설치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의료법 개정안이 국회 보건 복지위원희를 통과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8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이크비전, 수술실 촬영 및 관리 특화 솔루션 발표…중국 안후이성 제1병원 적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