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한컴.png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 겸 그룹미래전략총괄 [사진=한글과컴퓨터]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가 글로벌 SaaS 사업 추진에 나선다.

 

한컴은 이를 위해 3일 글로벌 SaaS(Software as a Service) 전문기업 케이단 모바일(KDAN Mobile)과 손잡고 싱가포르에 한컴홀딩스(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만에 본사를 둔 케이단 모바일은 매출 및 고객의 80%가 북미와 유럽에서 발생하며, 2018년 실리콘밸리 리뷰가 톱10 베스트 소프트웨어 회사로 선정한 글로벌 SaaS 기업이다.

 

한컴은 한컴홀딩스 설립을 위해 FI(재무적투자자)와 함께 SPC(특수목적법인)를 통해 총 30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케이단 모바일은 이 SPC와 싱가포르 한컴홀딩스에 공동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한컴과 케이단 모바일은 한컴홀딩스를 통해서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분야 기업들을 인수하고 한컴과 케이단 모바일의 API 및 SDK와 통합해 한컴홀딩스를 글로벌 SaaS 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한컴홀딩스를 오는 2024년 해외에 상장하는 게 목표다.

 

API는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함수들을 모아놓은 것이고, SDK는 API를 포함한 보다 넓은 의미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모음을 의미한다. SDK는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SaaS 시장에서 자체적으로 큰 시장을 형성하며 급성장 중인 사업분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8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큐뉴스] 한글과컴퓨터, 글로벌 SaaS 사업 추진…싱가포르에 한컴홀딩스 설립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