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266.png

 

 

[시큐리티팩트=김상규 기자] 세계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기술 공급 업체 더큐티컴퍼니(이하 ‘Qt’)는 세계적 자동차 제조 업체이자 혁신적 모빌리티 솔루션 공급 업체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유럽 주요 자동차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사용될 차량 HMI(Human Machine Interface, 인간-기계 상호작용) 시스템을 자사와 함께 개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2018년에 시작된 HMI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는 2021년 말부터 제품을 출하하기 시작했다. 스텔란티스는 Qt의 기술을 접목해 매년 600만대에 탑재될 HMI를 더 개선할 방침이다. 또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등 차량 내 모든 스크린의 HMI를 기술적,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Qt는 HMI 시스템에 실시간 3D 효과처럼 고도의 기술적 진보를 제공해 꾸준히 진화하는 자동차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브랜드 차별화를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반적인 디자인 워크플로에 활용돼 개발자와 디자이너 사이 격차를 해소, 개발 프로세스 주기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유하페카 니에미(Juhapekka Niemi) Qt 영업부 총괄부사장은 “스텔란티스의 디지털 콕핏 혁신에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며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커지는 가운데 제조 업체들에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산업 동향에 보조를 맞추는 것이다. Qt의 크로스 플랫폼 역량을 통해 양 사의 파트너십을 확대·강화해 나날이 진화하는 기술적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싶다”고 말했다.

 

Qt 그룹(나스닥 헬싱키: QTCOM)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로, 수백만개의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독자적·선도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 보쉬, 로크웰 오토메이션 등 세계 전역의 여러 기업에서 일하는 개발자 150만여명이 Qt를 이용하고 있다. Qt는 생산성을 초석으로 삼아 사물 인터넷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급 문제로 늘어나는 소프트웨어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업을 뒷받침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221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텔란티스, 유럽 주요 자동차 HMI 개발에 Qt 프레임워크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